본문 바로가기

임군의 소개/요리

전기밥솥 으로 구운계란 만들기!!

반응형

 전기밥솥을 이용하여 구운계란만들기에 도전하였습니다.

집에 특별한 조리기구가 없거든요 ㅎㅎ

 

 

 

 우선 계란을 준비해줍니다.

유통기한이 얼마 남지않은 계란들이었기에

얼른 처리하려 했습니다. ㅋ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계란껍질의 불순물을 제거하기위하여 물에다 계란을 담그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식초를 몇방울 떨어뜨려주었습니다.

이러면 계란껍질의 불순물이 제거된데요.

저렇게 한 10분정도 담궈두었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계란을 꺼내어 키친타올로 하나하나 닦아주었어요

뽀득뽀득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저와 오랜기간 함께한 전기밥솥입니다...

어휴...기스 엄청나네요 ㅠㅠ

전기밥솥을 새로 사야하나....ㅠㅠ

 

 

 

 

 

 여기에 물을 살짝 채우고 소금을 넣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식초도 한두어방울 떨어뜨립니다.

이렇게 하고해야 계란껍질이 잘 까진다고 하더라구요

아..물의 양은 계란을 넣었을때 1/4정도가

물밖으로 드러날정도면 된다하네요

그 안에 계란을 넣고 취사버튼 꾹~~~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취사가 끝나고 보온이 되잖아요?

그후에 몇시간 보온으로 놓아두었습니다.

뚜껑을 여니 물이 다 날라가고 없네요~~

 

 

 

 

 

 

 소금들이 결정화되어서 껍질에 많아 묻어있어요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이제 하나 까보겠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옅지만 갈색빛이 도는 계란의 속살이 보이네요~~

구운계란 완성입니다~~!!!

 구운계란의 특징인 갈색빛이 잘 돌고있지요?

여기서 색을 더 진하고 더 쫀득하게 하려면

위와 같은방법으로 취사를 두번돌리라고 하더라구요

한번돌려서 물 날라가면 비슷하게 다시 물부어주고 취사한번더...

하면 더 찐해진갈색의 구운계란이 된다고 하더군요

다음에는 저도 그렇게 해 봐야겠어요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먹어보니 구운계란 특유의 향과 맛이 나네요 ㅎㅎ

참으로 맛있어요!!!

쫀득하니 좋구요 ㅋ

앞으로도 전기밥솥을 이용하여 구운계란을 만들어야겠습니다.

제 저녁식사니까요 ㅎㅎ

반응형